인사말

여러분 반갑습니다. ‘아름다운 山河 웅비하는 생명의 삶터, 전라북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9 전북국제금융컨퍼런스(JIFIC)는 국제적 금융허브 전북 건설을 위해 전라북도와 국민연금공단이 함께 마련했습니다. ‘글로벌 금융혁신 성장의 중심 전라북도’를 주제로 혁신적인 전북 금융의 미래를 진단합니다.

전라북도는 탄탄한 금융생태계 조성을 위해 전북 특화 금융 모델을 구체화하고 금융센터 건립을 추진하는 등 금융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설립 20주년을 맞은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700조 기금을 운용하며 국내외 자산운용사 전북 집적을 위해 힘을 모으고, 전라북도는 자생적 성장이 가능한 금융산업 기틀 마련을 위한 생활 및 경영 여건 개선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경제로 점철되는 세계 경제 속에서 전라북도가 글로벌 금융 혁신 성장의 중추적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가 여러분께서 다양한 제언과 해법을 제시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전라북도지사 송하진


전라북도 지사


반갑습니다.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김성주입니다.

전북도청과 국민연금공단이 공동 주최하는 2019 전북 국제금융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모시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컨퍼런스 행사는 글로벌 금융 전문가 참여와 더불어 깊이있는 주제와 내용으로 보다 알차게 준비하였으며 전북 금융도시 비전을 알리는데 노력하고자 합니다.

최근 글로벌 수탁은행인 뉴욕 멜론은행과 스테이트 스트리트 은행의 전주 사무소 개소와 금융기관의 추가 전주이전으로 금융도시 생태계는 빠르게 조성돼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 국제금융 컨퍼런스는 전북이 금융도시로 나아가는 디딤돌 역할로 세계인이 주목하는 국제행사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글로벌 금융 전문가가 참여하는 이번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